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배정수 도시건설위원장, 동탄신도시 교통 문제 해결 모색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1-01-26 17:17 KRD7
#화성시청 #화성시의원 #배정수의원
NSP통신-25일 배정수 도시건설위원장(둘째줄 오른쪽)이 대중교통혁신추진단을 방문해 동탄신도시 교통문제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화성시의회)
25일 배정수 도시건설위원장(둘째줄 오른쪽)이 대중교통혁신추진단을 방문해 동탄신도시 교통문제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화성시의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의회 배정수 도시건설위원장은 25일 대중교통혁신추진단을 방문해 동탄신도시 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배정수 위원장은 “동탄신도시는 2015년부터 이주를 시작으로 24만명의 주민이 거주하고 있으나 철도시설의 공급 부족으로 주민들은 여전히 교통의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동탄도시철도 기본계획이 올해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로부터 승인되면 이후에는 화성시가 전담하는 만큼 지금부터 트램차고지, 교통시스템, 차량시스템, 정거장 형식, 주민의견 수렴 등을 철저히 계획하고 준비해달라”고 주문했다

G03-8236672469

그러면서 “동탄역 광역환승센터, GTX-A노선, 인덕원선 등 철도관련 사업의 진행사항과 버스공영제 운영사항을 꼼꼼히 점검해 계획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간담회는 배 위원장과 함께 홍노미 대중교통혁신추진단장 등이 함께 참석해 동탄신도시 교통문제 현안사항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에 ‘동탄도시철도 기본계획안’ 승인을 신청했으며 올해 6월 승인이 완료되면 기본 및 실시설계 등의 절차를 거쳐 이르면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