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은혜, 장관이 공무원에 ‘너 죽을래’ 압박한 이유와 ‘남쪽엔 원전 파괴·북쪽엔 원전건설’의 관련성 의혹 제기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01-31 17:50 KRD7
#김은혜 #공무원 #북한 원전 #월성 원전

“2018년 5월 무슨 일 벌어졌는지 국민들 알 권리 있다”

NSP통신-김은혜 국민의힘 대변인(국회의원 비례대표) (김은혜 의원실)
김은혜 국민의힘 대변인(국회의원 비례대표) (김은혜 의원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김은혜 국민의힘 대변인이 31일 논평을 통해 청와대가 남쪽에선 원전 파괴를 지시하고 북쪽에는 원전 건설을 계획한 것과 산업부 장관이 한시적이라도 원전을 가동하자는 공무원에게 ‘너 죽을래’라고 압박한 이유가 서로 관련이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김 대변인은 31일 논평에서 “위험해서 탈원전이라더니 사실은 위험하지 않아 경제성을 조작한 문재인 정부, 멀쩡한 원전을 폐쇄해놓고 북한에 원전을 건설해 주려 한 의혹에 대해 ‘박근혜 정부 당시 문건’, ‘부처의 아이디어 차원’이라 호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북한 원전 건설 문서가 작성된 시점은 2018년 문재인 대통령의 4.27 도보다리 회담 직후다”며 “그 때 마침 묘하게 월성 1호기 조기 폐쇄를 사전에 청와대에 보고하는 문건도 만들어졌고, 이후 2차 남북정상회담이 열렸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또 김 대변인은 “아이디어 차원이라니. 그러면 그렇게 좋은 일을 산업부는 왜 ‘신내림’을 받아 일요일 야밤에 사무실에 몰래 들어가 삭제한 건가”라고 묻고 “부처의 자발적인 결정이었다니. 그럼 월성을 ‘한시적으로나마 가동’하자는 공무원에 왜 장관은 ‘너 죽을래?’ 즉시 중단을 밀어붙인 건가”라고 꼬집었다.

특히 김 대변인은 “배후로 의심받는 청와대는 당혹감의 반영인지 ‘법적 조치하겠다’는 말 외에는 그날의 진실에 대해 답하지 않고 있다”며 “월성의 중단이 언제 결정되는지 물은 대통령의 한마디에서 시작한 이 모든 사태의 의문을 풀어줄 사람은 이제 문재인 대통령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반세기 피눈물 흘리며 지어놓은 국가 에너지 근간을 무너뜨려 놓고, 세계 최고의 자부심, 그 기술의 아버지 어머니들을 실업자로 내보낸 뒤, 국민 세금 수천억 원을 허공에 날리는 것도 모자라 억지로 폐쇄해 부족하게 된 전력, 그 재정부담을 또 애먼 국민에 지우는 문재인 정부. 대한민국 국민이 화형당하고도 말한마디 못한 침묵, 지금도 굴욕적인데 NPT 탈퇴 이후 우리 국민을 향해 겨눈 핵무기를 포기하지 않겠다는 북한에 원전이라니. 청와대는 어느 나라 국민을 위한 청와대인가”라고 강력히 비판했다.

따라서 김 대변인은 “당당하다면 해명 못할 일이 아니다. ‘눈을 의심했다’는 여당 뒤에 숨을 일 또한 더더욱 아니다. 남쪽엔 원전 파괴 북쪽엔 원전건설 문 대통령의 책임 있고 분명한 답변을 요구한다”며 “2018년 5월에 무슨 일이 벌어졌는지 국민들은 알아야 할 권리가 있다”고 청와대의 해명을 촉구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