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엘칸토, 산·학·연 네트워크 구축…플랫폼 DEP 사업 전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4-26 17:03 KRD7
#엘칸토 #산·학연네트워크구축 #플랫폼DEP사업
NSP통신- (엘칸토)
(엘칸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엘칸토(대표 정낙균)가 국내 신발산업 전체 생태계의 발전을 위한 산·학·연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엘칸토는 지난 2월16일 홍익대학교 미술대학과 신발산업 디자인 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어 같은 달 22일 부산경제진흥원 신발산업진흥센터와 신발산업 디자인 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2월 24일에 국민대학교 조형대학과 3월 23일에는 이화여자대학교 조형예술대학과 우수 인재 교육·양성과 우수 제품 디자인·기획 및 문화 콘텐츠 생산을 위한 인적·기술적 지원 등에 대한 공동추진 업무협약을 맺었다.

G03-8236672469

또 4월22일 국립 부경대학교와 우수 인재양성과 우수 제품 R&D 연구 성과 창출을 위해 인적·기술적 지원 공동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엘칸토는 이후로도 신발산업과 관련있는 단체 및 기관, 학교들과 지속적인 업무협약을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국내 신발업계가 이처럼 광범위한 산·학·연 연계를 추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엘칸토는 이처럼 신발산업과 관련있는 국내 다양한 참여자를 연계해 올 하반기에 DEP(Design Eco Platform) 플랫폼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엘칸토 DEP는 국내 디자인업계 및 신발산업계 활성화는 물론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업계는 기대하고 있다.

엘칸토의 정낙균 대표는 “국내 신발산업의 새로운 부흥을 위해서는 획기적인 전환이 필요하다”며 “기업은 디자인과 소재에 대한 경쟁력을 키우고 연구 단체와 대학은 시장 참여의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돼 서로가 성장할 수 있다. DEP(Design Eco Platform)는 4차 산업에 따른 국내 신발산업의 경쟁력을 높여 종합적인 발전을 이루는 새로운 장(場)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