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익산시-농어촌공사, 상수원 수질관리 협력 강화

NSP통신, 박윤만 기자, 2021-09-14 13:15 KRD7
#익산시 #농어촌공사 #상수원 #수돗물 #오염원
NSP통신-익산시청 전경
익산시청 전경

(전북=NSP통신) 박윤만 기자 = 전북 익산시가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상수원 수질관리 강화 협력체계를 모색했다.

14일 익산시에 따르면 시민들의 상수원으로 사용 중인 대간선수로 수질관리를 위해 한국농어촌공사 익산지사와 합동으로 상수원 수로에 대한 오염원 점검, 상수원 주변 주민계도 및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는 등 수질관리를 위한 협업 체계를 마련한다.

이같은 일환으로 한국농어촌공사에서는 지난 달 금강동 대간선수로변에 CCTV를 설치해 24시간 수질오염 감시 체계에 돌입했다.

G03-8236672469

앞으로도 상수원 수질 오염행위 예방, 수량관리 활용 등 상수원 수질관리를 위한 CCTV를 3개소에 순차적으로 설치해 효율적인 감시업무 수행에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수돗물 공급은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앞으로도 상수원 수로에 대한 관리를 철저히 하여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상수원인 대간선 수로에 대한 자체 순찰을 주 1회에서 2회로 확대하고 완주군 고산면 어우리에서 신흥정수장 6개 지점에 대한 수질검사 항목을 기존 6개에서 11개로 확대해 수질관리를 강화했다.

NSP통신 박윤만 기자 nspy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