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원광대, 대학혁신사업 2차년도 연차평가 'A'등급

NSP통신, 박윤만 기자, 2021-09-23 11:45 KRD7
#원광대 #대학혁신사업 #교육부 #연차평가 #일반재정지원대학
NSP통신-원광대 전경
원광대 전경

(전북=NSP통신) 박윤만 기자 = 전북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대학혁신사업 2차 년도 연차평가 및 3개년 종합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을받았다.

지난해 1차 년도 연차평가에 이어 2년 연속 최고등급을 받은 원광대는 교육과정혁신, 교육방법 및 환경혁신, 학생 진로혁신, 산학연계 교육혁신을 구조화해 전략목표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점을 인정받았다.

사업을 수행하는 원광대 대학혁신사업단은 중장기발전계획과 연계해 지역산업 및 사회수요를 반영한 역량기반 교육을 통한 창의융합형 미래세대 양성이라는 혁신사업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우수한 성과를 도출했다.

G03-8236672469

특히 사업단에서 시행한 코로나블루 극복 마음치유 체험활동이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호응을 받음에 따라 지속적인 사업을 통해 고도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원광대는 3차 년도(2021년) 대학혁신사업단 사업비로 약 45억 원을 지원받아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최고등급 획득에 따른 추가 인센티브가 10월 중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2021년 대학기본역량진단 평가에서도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됨에 따라 향후 3년(2022~2024년)간 정부 재정지원도 받게 됐다.

박맹수 총장은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결과를 받게 된 것은 학생의 미래를 위한 교육내용과 방법에 대한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지역사회 및 산업체와 함께 발전하려는 대학의 혁신적 노력이 높이 평가된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학생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고, 원광대가 지속가능한 대학으로 자리하기 위한 교육혁신과 산학협력 활동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윤만 기자 nspy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