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국민의힘 전주혜, 대장동 “꼬리 자르기 수사로 비리 의혹 덮어서는 안 된다” 논평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10-04 11:01 KRD7
#국민의힘 #전주혜 #대장동 #꼬리 자르기 수사 #비리

“성역 없는 철저한 수사로 진실 규명하기 위해 ‘특검 도입’만이 답이다”

NSP통신-전주혜 국민의힘 원내대변인(비례대표 국회의원) (전주혜 의원실)
전주혜 국민의힘 원내대변인(비례대표 국회의원) (전주혜 의원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전주혜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이 대장동 사건과 관련해 꼬리 자르기 수사로 비리 의혹 덮어서는 안 된다고 논평했다.

전 대변인은 4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검찰은 어제 대장동 개발 모델 설계에 깊숙이 관여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 직무대리를 뇌물과 업무상 배임 등 혐의로 구속했다”며 “대장동 게이트에 연루된 사람 중 신병 처리된 첫 사례다”고 말했다.

이어 “화천대유 관련 보도가 시작되며 상식적으로 납득할 수 없는 각종 특혜와 비리 의혹이 쏟아져 나왔지만, 검찰의 첫 압수 수색은 16일 만에야 이뤄졌다”며 “그 사이 대장동 게이트의 의혹을 밝힐 남욱 변호사 등 핵심 인사들은 보란 듯이 출국해 버렸다. 증거 수집에 중요 단서가 되는 유동규 씨의 핸드폰은 아직 확보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G03-8236672469

또 전 대변인은 “유동규 씨 자택 압수수색 때는 검사만 먼저 들어가 2~3시간 가량 별도로 면담을 했다고 하는 보도도 있다”며 “대장동 게이트에 연루된 야권 인사 관련자에 대해서는 자택 압수수색과 출국 금지를 광속도로 진행하면서 여권 인사에 대해서는 미적거리는 이유가 도대체 무엇인가”라고 꼬집었다.

특히 전 대변인은 “사업 전반을 주도한 성남시에 대한 빠른 수사가 필수임에도 성남시청 압수수색은 아직도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이는 검찰이 제대로 수사할 의지가 없고, 오히려 증거를 인멸하고 사건에 대해 입을 맞출 시간을 벌어주는 것 아닌가 하는 합리적 의심이 든다”고 강조했다.

이어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와 권순일 전 대법관의 이재명 지사 공직선거법 무죄 재판거래 의혹도 밝혀야 할 중요한 사안임에도 수사를 시작하지 않고 있다”며 “이러한 모든 과정들은 검찰이 민주당 유력 후보인 이재명 지사 눈치 보기를 하는 것으로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따라서 전 대변인은 “검찰이 사건의 핵심이 아닌 곁가지 몇몇에게만 책임을 뒤집어 씌울 의도가 아닌지 벌써부터 뒷말이 무성하다”며 “꼬리 자르기 수사로 비리 의혹을 덮어서는 안 된다.성역 없는 철저한 수사로 진실을 규명하기 위해 ‘특검 도입’만이 답이다”고 검찰을 압박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