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국민의힘 허은아, 대장동 사건 ‘특검 거부하는 이가 범인이다’ 논평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10-14 11:35 KRD7
#국민의힘 #허은아 #대장동 #특검 #국감

“특검 구성부터 임명까지 길어야 8일밖에 걸리지 않는다”

NSP통신-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비례대표 국회의원) (허은아 의원실)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비례대표 국회의원) (허은아 의원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이 대장동 사건과 관련해 특검 거부하는 이가 범인이라고 논평했다.

하 수석대변인은 “김만배 씨의 구속영장에 무려 750억 원에 달하는 뇌물공여 혐의가 적시됐다”며 “만일 이게 사실이라면, 이는 과거 이 나라에서 벌어진 어떤 비리보다 월등히 많은 액수다”고 지적햇다.

이어 “대장동 개발사업은 ‘단군 이래 최대 공익환수’가 아닌, ‘단군 이래 최대 뇌물액수’로 얼룩진 게이트가 된 것이다”며 “이재명 후보는 국감에 출석한다고 했지만, 말과 행동이 전혀 다르다”고 비판했다.

G03-8236672469

또 허 수석대변인은 “경기도와 성남시는 국감자료 제출 협조에 응하지 않고 있다”며 “이 후보는 국민의힘 의원들의 경기도청 항의 방문에 대해서도 ‘분가한 자식 집에 가서 시아버지가 며느리 부엌살림 뒤지는 것’이라고 비꼬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비유가 잘못됐다”며 “가보를 훔치고 바람까지 난 며느리에게 시아버지가 따지러 간 것이다”고 비꼬았다.

특히 허 수석대변인은 “민주당도 대장동 게이트의 진상 규명을 위한 증인 협조 요청에 응하지 않고 있다”며 “‘재명 수호, 방탄 국감’을 만들겠다는 얘기다”며 “검경 수사 역시 ‘그분’의 진상을 밝힐 의지가 전혀 없어 보인다”고 강조했다.

이어 “비리의 온상으로 지목되는 성남시청 압수수색을 개시하지 않는 모습에서 이미 국민의 신뢰를 잃었다”며 “지금 수사를 보면 호랑이를 잡으라고 보낸 사냥꾼이 호랑이 굴에 들어가진 않고 토끼 굴만 뒤지는 격이다”고 꼬집었다.

또 허 수석대변인은 “사냥꾼이 호랑이를 겁내면 사냥꾼을 바꾸는 수밖에 없다”며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특검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니다. 진실을 밝히기 위한 단 하나의 방법이다”고 주장했다.

이어 “민주당만 합의에 응한다면, 법무부장관만 특검을 하기로 동의한다면, 특검 구성부터 임명까지 길어야 8일밖에 걸리지 않는다”며 “검경과 민주당은 국민 보기에 부끄럽지 않은가. 국민이 두 눈을 뜨고 지켜보고 있다. 특검을 거부하는 이가 범인이다”고 강조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