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국민의힘 이재명특위, 백현동 옹벽 현장검증 완료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11-02 16:03 KRD7
#국민의힘 #이재명특위 #백현동 #옹벽 #김진태

김진태, “백현동 부지 아파트 조성에 관한 새로운 진실을 반드시 밝히겠다”

NSP통신-김진태 전 국회의원(왼쪽에서 세번째) 등 국민의힘 이재명비리 국민검증특별위원회 위원들이 기자횐견을 진행하고 있다. (국민의힘)
김진태 전 국회의원(왼쪽에서 세번째) 등 국민의힘 이재명비리 국민검증특별위원회 위원들이 기자횐견을 진행하고 있다. (국민의힘)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국민의힘 이재명비리 국민검증특별위원회(위원장 김진태, 이하 ‘이재명특위’)는 2일 오전 10시 경기 성남시 백현동 부지에서 현장검증 및 긴급 현장회의(제3차)를 개최했다.

김진태 위원장은 현장검증에 앞서 “백현동 옹벽의 실체를 직접 확인하고 백현동 부지 아파트 조성에 관한 새로운 진실을 반드시 밝히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NSP통신-국민의힘 이재명비리 국민검증특별위원회 소속 위원들이 성남시 백현동 옹벽 아파트 현장 검증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국민의힘)
국민의힘 이재명비리 국민검증특별위원회 소속 위원들이 성남시 백현동 옹벽 아파트 현장 검증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국민의힘)

한편 이재명특위의 현장검증은 백현동 아파트 옹벽을 따라 약 1시간 동안 진행됏고 가파른 옹벽을 오르는 과정에서 홍종기 위원은 백현동 인허가 당시 환경영향평가 심의과정에서 제기되었던 여러 부적절 의견에 대해서 현장브리핑을 실시했다.

또 50m위 옹벽 정상에서 이병철 부위원장은 백현동 아파트 조성과정에서 산지관리법을 명백히 위반해 추진된 점과 이재명 후보의 내로남불 행정사례에 대해 설명했으며 현장검증 종료 후, 김 위원장과 특위 위원들은 지역 주민들의 현장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주민들의 주거 및 환경여건 개선에 대한 의견도 적극 검토키로 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