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주대, 외국인 유학생 겨울나기 '사랑의 이불' 전달식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1-11-09 18:36 KRD7
#전주대 #사랑의 이불 #유학생 #온세상 나눔 캠페인 #이불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전주대학교는 지난 5일 국제교류원 주관으로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 사랑의 이불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한국에서 겨울을 맞이하는 유학생들을 격려하고자 신협중앙회 ‘온세상 나눔 캠페인’의 하나로 겨울 이불을 30여 명에게 전달했다.

전주대 신용협동조합 송태진 이사장은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 자리 잡은 유학생들에게 매년 작은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자리를 갖게 돼 매우 기쁘다”며 “모든 유학생이 행복한 유학생활이 되길 바라며 유학생들을 격려했다”고 말햇다.

G03-8236672469

중국 유학생 손혜령(상담심리학과) 학생은 “요즘 날씨가 쌀쌀해져서 고향에 계시는 부모님의 그리움이 절실한 계절에 학교와 신협중앙회의 도움으로 올겨울을 더욱 따뜻하게 지낼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우리 유학생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고 말했다.

한편 전주대학교는 외국인 유학생 수가 1000명 이상인 전국 30개 대학 중 하나로, 지역대학의 한계에도 외국인 유학생에 대한 꾸준한 지원과 관심을 기울여 매년 인원이 증가하고 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