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북은행, 친환경 ESG 캠페인 ‘줍깅DAY’ 실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1-11-12 17:55 KRD7
#JB금융그룹 #전북은행 #ESG #줍깅DAY #탄소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은 12일 ESG경영 캠페인의 일환으로 ‘줍깅DAY’ 행사를 실시했다.

‘줍깅’은 우리말 ‘줍다’와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걷거나 뛰면서 길거리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일컫는 말로, 이날 행사에는 전북은행 본점과 도내 영업점, 수도권 및 대전지역의 모든 임직원들이 업무 시작 전 이른 아침부터 ‘줍깅’에 참여해 본점과 각 영업점 인근에 버려진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다.

올해 처음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향후 영업점 인근뿐만 아니라 도내 여러 구역으로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전북은행 김성철 부행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과 일상 속 작은 실천이 탄소 배출을 줄이며 환경을 지킬 수 있다는 것을 알리는 기회로 삼았다”며 “앞으로도 전북은행은 매 분기별 환경관련 캠페인 등을 통해 ESG 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북은행은 이번 캠페인 외에도 향후 ‘아름다운 가게’와 나눔 판매행사 진행을 통해 ESG경영 실천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