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주대, 빅데이터 마케팅 GAIQ 자격증 취득 지원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1-11-19 16:00 KRD7
#전주대 #빅데이터 #마케팅 #GAIQ #구글 애널리틱스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전주대학교는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주관으로 빅데이터 마케터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GAIQ) 취득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효율적인 데이터 분석을 통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 마케터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계획됐으며 15시간의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됐다.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는 구글이 제공하는 웹트래픽 분석 도구이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대표적인 웹 솔루션으로 주요 교육과정은 △구글 애널리틱스와 디지털 분석 도구 △구글 애널리틱스의 데이터 구조 △이벤트 설정과 각종 세그먼트 활용 △보고서 실습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G03-8236672469

특히 교육에 참여한 50명의 교육생 모두 GAIQ자격증을 취득해 빅데이터 마케팅 분야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성과를 보였다.

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홍성덕 센터장은 “점차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과 빅데이터 교육을 통해 청년 취업준비생들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 4차산업혁명 시대에 기업에서 요구하는 데이터 분석, 마케팅 등에 기반한 직무 교육을 지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