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진안군, '2021 진안고원 김치보쌈축제' 성료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1-11-22 11:25 KRD7
#진안군 #진안고원 #김치보쌈축제 #김장문화 #김치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2021 진안고원 김치보쌈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20일 전북 진안군 진안고원시장일대에서 진행된 이번 축제는 청정지역 진안고원에서 재배된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과 진안의 김장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진안고원 김치보쌈축제는 전라북도 지역특화형 마을축제로 진안군이 주최하고 진안YMCA가 주관했다.

G03-8236672469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제한된 인원을 선착순으로 사전 접수해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남한 지역 유일의 고원지대인 진안에서 재배되는 배추는 큰 일교차와 좋은 토질 등 최상의 자연 환경에서 자라 맛과 식감이 좋고 속이 알차기로 유명하다.

이러한 배추를 기본으로 진안에서 자란 좋은 품질의 고추와 각종 채소로 만들어진 양념으로 김장 프로그램들을 구성해 해가 갈수록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사전 접수된 인원으로 진행된 ‘우리집 김장 담그기’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맞게 3회로 나눠 진행하고, 미리 준비된 절임배추와 양념을 가지고 직접 김장 담그기 체험를 한 뒤 포장해 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진안 지역 청소년들이 김장체험을 하고 불우이웃에게 김장나눔을 하는 사랑의 김장나눔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해 다가오는 겨울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더불어 김장김치 현장판매 및 김치와 보쌈을 소포장 판매하는 행사도 함께 마련돼 방문객들도 진안고원 김치, 보쌈을 접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코로나 19 상황이라 제한된 인원만 참가해 아쉬움이 남지만, 진안고원에서 재배된 최고 품질의 농산물을 널리 알리는 동시에 지역 농가에는 판로 확대와 소득 증대를 돕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