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원광대-대구대, 상호교류 협력 협약

NSP통신, 박윤만 기자, 2021-11-22 11:59 KRD7
#원광대 #대구대 #업무협약 #취업 #지방대학
NSP통신

(전북=NSP통신) 박윤만 기자 = 전북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와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가 상호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지난 19일 박맹수 총장과 김상호 총장 등 양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대 회의실에서 열렸으며,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상생·협력을 실천하고, 협조 체계 구축 및 상호협력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양교는 대학 발전을 위한 인적자원 교류 및 지원 협력을 비롯해 학생 취업 분야 네트워크 구축 및 취업 인프라를 공유하고 산학협력 분야(현장실습 지원 등) 네트워크 구축과 정보 공유, 대학 교육의 경쟁력 강화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또한 이번 협약을 계기로 관련 부서별 간담회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지방대학의 위기 극복 및 대학 혁신방안을 공동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박맹수 총장은 “지방 사립대학으로서 위기 극복을 위해 고민하는 내용이 비슷할 것으로 본다”며 “이번 협약이 앞으로 초 광역적인 새로운 교류의 상생 모델을 만들어가는 출발점으로써 다양한 방면의 교류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상호 대구대 총장은 “양교의 장점을 통해 상호 발전을 이루고,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류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윤만 기자 nspy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