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원유민 화성시의회 의장,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장 수여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1-11-29 15:27 KRD7
#화성시의원 #원유민의원 #화성시봉사활동
NSP통신-27일 원유민 화성시의회 의장(오른쪽 첫번째)과 서철모 화성시장(왼쪽 두번째)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화성시의회)
27일 원유민 화성시의회 의장(오른쪽 첫번째)과 서철모 화성시장(왼쪽 두번째)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화성시의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원유민 화성시의회 의장이 지난 27일 화성시 라비돌 리조트에서 열린‘2021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자원봉사 유공자들에게 표창장을 전달하고 수상을 축하했다.

화성시자원봉사센터의 주최로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열린 행사는 한 해 동안 따뜻한 나눔 활동을 실천한 200여 명 자원봉사자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하고 그 간의 봉사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에서는 2021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및 자원봉사자 수상식이 있었으며 2부에서는 ‘2021 자원봉사자 타임캡슐’ 퍼포먼스가 있었다. 81명의 우수자원봉사자 및 봉사단체가 수상했으며 2021년 자원봉사대상으로 김웅식 봉담읍 자원봉사지원단 단장이 선정됐다.

G03-8236672469

화성시는 올해 ‘자원봉사 도시’로서의 비전을 선포하고 자원봉사활동 마일리지 등 자원봉사자 우대정책을 시행했으며 특히 공익성 있고 시민들의 참여가 활발한 활동을 자원봉사실적으로 인정하는 지역공헌활동정책을 도입하여 자원봉사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아울러 시민들이 능동적으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에 접근할 수 있도록 양방향 소통 플랫폼인 ‘화성시 자원봉사 온라인 플랫폼’을 12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원유민 화성시의회 의장은 축사를 통해 “나눔의 삶을 실천하고 계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드린다”며 “인구 백만을 향하고 있는 화성시는 그만큼 복지와 행정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이에 필요한 것이 바로‘자원봉사 문화’의 확산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화성시의회에서도 자원봉사 문화가 확산하고 자원봉사 여러분들이 더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오늘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맞아 나눔이 더 넓게 퍼져 더욱 따뜻한 화성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