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완주군, 긴급 방역점검 회의 개최...'비상체제 가동'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1-11-29 18:24 KRD7
#완주군 #코로나19 #방역점검 #재택치료 #자가격리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이 코로나19 국내 확진자 발생 급증 등 위중한 상황이 계속되자 긴급 방역점검 회의를 개최하고 총력 대응을 재차 다짐하고 나섰다.

29일 완주군에 따르면 박성일 군수는 이날 실·국장 등 고위 간부진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코로나19 환자 발생 대응 매뉴얼과 재택치료자 확대에 따른 안전보호,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주요 대응계획 등 8대 사항을 재점검한 후 실과별로 각 시설들의 방역대책 등을 강력히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완주군은 이 자리에서 확진환자 대응절차와 2단계 이상 대응체계, 단계별 투입인력 등을 점검하고 심층 역학조사와 현장조사, 접촉자 추가조사, 백신접종 완료 여부와 재택치료 가능 여부 등을 고려한 환자관리 등에 대한 매뉴얼을 세심하게 점검했다.

G03-8236672469

재택치료 대상자의 대량 발생 시 단계별 투입인력을 강화하고 대상자 선정부터 재택치료와 격리, 격리해제 등 단계별 부서 대응 업무와 관련한 대응 매뉴얼도 점검했으며, 응급환자 발생 시 이송 등 대응절차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완주군은 또 완주군선별진료소는 연중 운영하되 봉동 임시선별검사소는 주중에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제한적으로 운영하고, 이서 임시선별검사소는 단계 조정 시 운영하기로 했다.

자가격리자 외에 재택치료자까지 안전보호앱을 통해 관리하는 등 전담공무원들의 업무가 가중된다 해도 재택치료자까지 자가격리자 모니터링 요령을 준수해 보다 엄격한 수준으로 관리해 나가기로 했다.

청내 직원의 확진환자 발생 시 주요 간부와 역학조사관 등이 참여하는 상황판단회의를 통해 검사범위를 설정하고, 매뉴얼에 따른 전수검사 준비와 부서별 직원들의 신속한 검사 실시, 업무대행자 지정을 통한 민원불편 최소화 등 대응 매뉴얼을 신속하고 엄격하게 적용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완주군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일상회복 거리두기 방역수칙 홍보와 접종증명·음성확인제(방역패스) 적용시설의 현장점검 강화 등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재난안전과와 사회복지과, 교육아동복지과, 문화관광과 등 14개 부서들도 관련 시설별 방역수칙 준수 여부의 현장점검을 강화해 나가기로 하는 등 국내 확진자 급증에 긴장하며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방역수칙 준수 지도점검에 역량을 총결집해 나가기로 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최근 국내 확진자 수가 4천여 명 수준으로 치솟고, 위중증자도 빠르게 늘고 있는 엄중한 시기를 맞고 있다”며 “위기 때마다 보여준 군정의 모든 역량과 군민들의 단합된 힘을 토대로 코로나19의 5차 대유행이 오지 않도록 사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