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의성군여성단체협의회, 양성평등 역량강화 교육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11-30 14:48 KRD7
#의성군 #김주수군수 #양성평등문화 #여성단체협의회
NSP통신-의성군은 일상 속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더 좋은 세상, 성평등을 향해! 라는 슬로건으로 의성군여성단체협의회 14개 단체 회원 90여명 대상 양성평등 역량강화 교육을 29일 청소년센터 강당에서 가졌다. (의성군)
의성군은 일상 속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더 좋은 세상, 성평등을 향해!’ 라는 슬로건으로 의성군여성단체협의회 14개 단체 회원 90여명 대상 양성평등 역량강화 교육을 29일 청소년센터 강당에서 가졌다.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일상 속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더 좋은 세상, 성평등을 향해!’ 라는 슬로건으로 의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강금숙) 14개 단체 회원 90여명 대상 양성평등 역량강화 교육을 29일 청소년센터 강당에서 가졌다.

이번 교육에서는 장지은 강사의 ‘영화 속 성인지 감수성 토론 및 특강’ 이라는 주제로 영화 한편을 감상하고 성별 차이로 발생하는 일상의 불균형을 이해하고 인지하며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이 어떤지 서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위드 코로나 시대를 안전하고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 ‘아로마 미스트 만들기’ 와 겨울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건강강좌 등을 진행해 유익하고 알찬 시간을 함께 보내며 소통과 화합을 통한 공감대 형성과 힐링의 시간이 됐다.

G03-8236672469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일상 속 차별과 폭력이 사라지고, 여성의 사회적 역할과 참여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모두가 평등하고 활기찬 의성군을 위해 지역 내 양성평등 실현에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