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보, 농협은행과 ‘지식재산 금융 활성화’ 협력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11-30 16:19 KRD7
#신용보증기금 #NH농협은행 #지식재산 #지식재산담보대출 #업무협약
NSP통신-권준학 NH농협은행 은행장(사진 오른쪽)과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사진 왼쪽)이 30일 서대문 본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권준학 NH농협은행 은행장(사진 오른쪽)과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사진 왼쪽)이 30일 서대문 본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신용보증기금은 NH농협은행과 30일 서울 중구 농협은행 본점에서 ‘지식재산 금융 활성화를 위한 기술가치평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보는 농협은행이 의뢰한 기업에 대한 기술가치평가 결과를 산출해 농협은행에 제공하고 농협은행은 신보가 제공한 기술가치평가 결과를 지식재산 담보대출 등 심사에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신보는 지난 2013년 ‘지식재산보증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2019년에는 지식재산 가치평가 전담조직을 신설·운영하는 등 지식재산 금융 활성화 노력을 통해 우수한 기술력과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갖춘 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G03-8236672469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신보의 기술평가 역량을 활용해 금융권의 우수 지식재산 보유기업을 발굴 및 지원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신보는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한 지식재산 금융 활성화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