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항시, 2021년 지속가능발전 환경보전분과위원회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11-30 19:01 KRD7
#포항시 #이강덕시장 #지속가능발전 #환경보전분과위원회
NSP통신-포항시는 지난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 포항시 지속가능발전 환경보전분과 위원회를 개최해 포항시의 지속가능발전 이행과제 추진실적을 점검하고 분과위원 및 담당 부서장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토론의 장을 가졌다고 밝혔다. (포항시)
포항시는 지난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 포항시 지속가능발전 환경보전분과 위원회를 개최해 포항시의 지속가능발전 이행과제 추진실적을 점검하고 분과위원 및 담당 부서장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토론의 장을 가졌다고 밝혔다.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는 지난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 포항시 지속가능발전 환경보전분과 위원회’ 를 개최해 포항시의 지속가능발전 이행과제 추진실적을 점검하고 분과위원 및 담당 부서장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토론의 장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위원장인 황석환 포스텍 교수를 비롯해 위원 및 부서장 등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시 지속가능발전 추진상황과 2021년 이행실적을 보고한 뒤, 탄소중립 환경드림시티 포항 선포, 포항시 탄소중립 구축을 위한 3대 전략(생태환경 도시조성, 저탄소 경제기반 구축, 기후위기 대응 및 행동) 추진 등 2050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포항시의 2022년 추진 계획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2021년 실적을 평가하고 과제의 적정성 여부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고 포항시 지속가능발전 방향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위원들은 실적이 부진한 이행과제의 적극 추진을 주문하고, 포항환경학교 위탁교육 내용의 다양화, 가정에서부터의 재활용 독려, 포항시 탄소중립 전담 조직의 구성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G03-8236672469

지난 2019년 10월 수립된 ‘포항시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 은 UN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의 글로벌 의제인 인류의 보편적 발전과 국가지속가능발전목표(K-SDGs)의 포용사회 구현, 환경보전, 경제성장, 남북 간 평화, 지구촌 협력 등을 기반으로 포항형 지속가능발전 특성을 반영한 포항형 지속가능발전목표(P-SDGs)수립을 통해 ‘미래의 삶이 있는 지속가능한 도시 포항’ 비전의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환경보전, 경제발전, 사회통합 3개 분야의 3가지 목표, 12가지 세부목표, 33개 전략을 기반으로 90개의 이행과제와 지표를 구성했으며, 환경보전분과는 이중 41개 이행과제를 담당하고 있다.

황석환 위원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자주 회의를 가지지 못했는데, 향후 비대면 회의의 도입 등을 통해 회의횟수를 늘려 지속가능발전 이행과제의 달성에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영화 환경국장은 “오늘 귀한 시간을 내어 회의에 참여해 주신 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환경보전분과 외에 경제발전분과, 사회통합분과의 내용도 포괄하는 좀 더 종합적이고 상세한 회의가 될 수 있게끔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