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춘성 진안군수, ‘아프가니스탄 여성 인권 보장’ 챌린지 동참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1-12-24 11:02 KRD7
#전춘성 진안군수 #진안군 #아프가니스탄 #여성 인권 #세이브 아프간 위민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춘성 전북 진안군수가 24일 아프가니스탄 여성 인권보호와 안전보장을 촉구하는 ‘세이브 아프간 위민(Save Afghan Women)’ 챌린지에 동참했다.

‘세이브 아프간 위민’ 챌린지는 탈레반의 아프가니스탄 재장악으로 여성과 어린이의 생명과 인권이 위협받는 상황을 알려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국제사회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SNS 릴레이 캠페인으로 지난 8월부터 시작됐다.

권익현 부안군수의 지명으로 챌린지에 참여하게 된 전춘성 진안군수는 ‘아프가니스탄 여성들의 손을 잡아주세요!’라는 손글씨가 적힌 팻말을 들고 인권문제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촉구했다.

G03-8236672469

전 군수는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김홍훈 진안경찰서장, 김진 진안군사회복지협의회장, 박옥희 진안군여성단체협의회장을 지명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생명권과 기본권을 위협받고 있는 아프가니스탄 여성들이 하루빨리 안전하고 평등한 세상을 누릴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