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장수군, 한의약 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 장관 표창 수상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1-12-24 11:40 KRD7
#장수군 #장수군보건의료원 #한의약 #한방건강교실 #독거노인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장수군 보건의료원은 2021년 지역사회 한의약 건강증진사업 성과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에서는 매년 성과대회를 개최해 한의약 건강증진 사업을 적극적으로 우수하게 추진한 기관을 전국에서 발굴, 포상하고 있다.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은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건강 현황, 생애주기별 건강문제를 파악한 후 한의약 기술을 사용해 군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사업으로, 장수군은 다양한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해 군민의 건강증진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G03-8236672469

군에서는 그동안 한의약 건강증진사업 및 홍보를 시행하고 한방가정 방문진료와 경로당 한방건강교실을 운영하며, 장수군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독거노인 및 노인 부부세대 등 건강 취약계층에게 예방적 한방건강관리서비스 제공하고 한의약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는 등 한의약 건강에 대한 관심을 유도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진숙 보건사업과장은 “앞으로도 군민들에게 한의학적 건강증진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지속적으로 건강취약계층 대상자를 찾아가 예방적 한방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해 군민 건강증진 향상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