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진안군, 개별공시지가 모바일 알림서비스 구축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1-12-29 17:13 KRD7
#진안군 #개별공시지가 #공시지가 #개별토지 #모바일 알림서비스
NSP통신-진안군청 전경
진안군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진안군이 개별공시지가를 휴대전화 문자로 알려주는 개별공시지가 모바일 알림서비스를 실시한다.

그간 군은 매년 홈페이지에 개별공시지가를 공시해 왔다. 하지만 토지 소유자 등이 인터넷 사용이 어렵거나 바쁜 일상으로 미처 확인하지 못해 의견제출이나 이의신청 기간을 놓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했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군은 개별공시지가 고시일에 맞춰 1월 1일 기준 공시지가는 4월 29일에 7월 1일 기준 공시지가는 10월 31일에 개별토지의 가격과 이의신청 기간 등 공시지가 관련 사항을 모바일 문자로 알려주는 주민 맞춤형 서비스를 구축했다.

G03-8236672469

서비스를 제공받기 원하는 주민은 군 민원봉사과 또는 읍·면을 방문해 신청서와 개인정보이용 동의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신청은 연중 상시 가능하고, 신청자격은 진안군민이면 된다.

진안군 관계자는 “인터넷과 휴대전화 사용이 보편화됨에 따라 실효성 있는 개별공시지가 통지방법이 필요해 모바일 서비스를 구축하게 됐다”며 “인터넷 활용에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과 빠른 개별 통지를 원하는 군민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