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영대 국회의원, ‘지식재산 우수의정활동상’ 수상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1-11 17:43 KRD7
#신영대 국회의원 #군산 #지식재산 우수의정활동상 #대한변리사회 #지식재산권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신영대 국회의원(전북 군산, 더불어민주당)이 11일 지식재산 보호와 제도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변리사회가 수여하는 ‘2021 지식재산 우수의정활동상’을 수상했다.

대한변리사회(회장 홍장원)에 따르면 신영대 의원은 소속 상임위 국정감사에서 소위 ‘짝퉁’으로 불리는 위조상품 유통 현장을 조사·지적하는 한편, 지식재산권 허위표시에 대한 제재, 학생출원 장려 필요성을 강조하는 등 현장을 반영한 의정활동이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신 의원은 현행 서면심리로 이뤄지고 있는 특허, 상표, 디자인 심리 시에 구술심리를 활성화해 진술 기회를 보장하는 ‘지식재산권 심리 개선 3법’을 대표 발의하는 등 지식재산권 보호 및 확대를 위한 입법 및 제도개선에도 앞장서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G03-8236672469

신영대 의원은 “4차산업혁명 시대, 지식재산의 중요성이 더욱 증대되고 있다”면서 “벤처·스타트업 등 우리 기업들의 지식재산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가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