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항시, ‘건설현장·포항역’ 에서 잠시멈춤 특별 방역점검반 운영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01-20 18:21 KRD7
#포항시 #이강덕시장 #특별방역대책 #설명절

건설 현장 등에 근로자 백신 추가접종 안내 및 타지 방문 후 PCR검사 독려

NSP통신-포항시는 설 연휴를 앞두고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특별 방역대책을 마련하고, 일상회복 잠시 멈춤을 통한 방역수칙 점검·홍보 활동을 하며 시민들의 안전한 명절을 위해 나섰다. (포항시)
포항시는 설 연휴를 앞두고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특별 방역대책을 마련하고, 일상회복 잠시 멈춤을 통한 방역수칙 점검·홍보 활동을 하며 시민들의 안전한 명절을 위해 나섰다.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는 설 연휴를 앞두고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특별 방역대책을 마련하고, 일상회복 잠시 멈춤을 통한 방역수칙 점검·홍보 활동을 하며 시민들의 안전한 명절을 위해 나섰다.

이번 점검은 4개반 10명으로 구성된 특별방역 점검반을 편성하고 ‘포항~영덕간 고속도로 건설 현장’ 과 ‘공공건축물 건립 공사장’ 및 다중이용시설인 ‘포항역’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건설현장과 공사장에서는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확인·점검, 근로자의 백신 추가접종 안내, 타지 방문 후 PCR 검사받기 및 사회적 거리두기 유도, 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외부인 접촉 차단 및 거주지에 대한 자체 방역 등을 실시하도록 독려하고 있다.

G03-8236672469

또한, 포항역 방역점검은 타 지역에서 KTX로 포항시에 방문하는 귀성객 급증을 대비해 열차를 이용하기 전 손소독과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등을 할 수 있도록 승하차객의 동선을 분리하고 방역물품을 상비했다.

아울러, 안전한 희망특별시 포항을 위해 해외입국자 관리, 열화상 카메라 운영, 방역수칙 준수 홍보 현수막 게첨 등을 통해 빈틈없는 방역체계를 마련하고 있다.

이원탁 건설교통사업본부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건설 현장과 포항역 등 다중이용시설의 지도점검을 실시해 감염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을 강화하고 코로나19로부터 시민들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한시도 긴장의 끈을 놓지 않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