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완주군의회서 전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순회 간담회 열려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1-21 18:33 KRD7
#완주군의회 #전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회 #지방자치법 #인사권 독립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의회(의장 김재천)에서 21일 전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회 순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김성명 완주부군수와 전북시군의회의장단협의회 강동화 회장(전주시의회 의장), 전북지역 의장 등이 참석했으며, 지역현안과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협의회 역할을 도모하고자 개최됐다.

이 자리에서 의장들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라 전북도 시ㆍ군 의회가 관련조례를 재·개정하고 조직정비를 하는 과정에서 드러나는 어려움이나 추진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G03-8236672469

김재천 의장은 “인사권 독립을 시작으로 조직구성권과 예산권 독립 등 의회자치권 확립을 위해서는 지방의회의 역량을 더욱 키워 나가야 한다”며, “지방의회의 성장은 지역 주민들의 복지향상과 직결되기 때문에 전문성, 역량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전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민의를 대변하며 선진의회 구현에 앞장선 공로로 김재천 의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