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협, 자원봉사 활성화 위한 어부바차량 기증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1-24 09:21 KRD7
#신협중앙회 #신협사회공헌재단 #광산구자원봉사센터 #차량기증 #어부바차량
NSP통신-주성아 광산구자원봉사센터장(왼쪽)과 이기남 신협광주지역협의회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협중앙회)
주성아 광산구자원봉사센터장(왼쪽)과 이기남 신협광주지역협의회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협중앙회)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신협사회공헌재단(이하 재단)이 지난 21일 광산구자원봉사센터에서 자원봉사 및 사회복지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광산구자원봉사센터에 차량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신협사회공헌재단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사회복지서비스 활성화를 위해서는 차량이 필수적이나 많은 단체들이 차량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라며 “신협은 앞으로도 교통약자의 이동권 증진과 복지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차량지원사업을 계속해서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광산구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활동 관련 사업, 마을공동체 사업, 교육사업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나 차량 부족으로 사업운영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번 기증받은 차량을 통해 광산구자원봉사센터는 주거환경개선, 마을관리소, 자원순환가게 운영 등 다양한 사회복지 서비스를 추진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한편 신협사회공헌재단은 2019년 대전시청 장애인 무료 순환버스 기증을 시작으로 장애인 및 교통약자의 이동권 증진과 복지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차량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에는 노인일자리사업, 재가장애인사업, 청년지원사업 등 총 8개 단체의 사회적약자를 위한 사업 활성화를 위해 차량을 지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