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예천박물관, 지역 민속품·고지도·문집 등 구입 추진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01-26 15:20 KRD7
#예천군 #김학동군수 #예천박물관 #유물구입
NSP통신-예천군 예천박물관은 전시, 교육, 연구 자료로 활용할 예천 지역 관련 유물 구입을 추진한다. (예천군)
예천군 예천박물관은 전시, 교육, 연구 자료로 활용할 예천 지역 관련 유물 구입을 추진한다. (예천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예천군(군수 김학동) 예천박물관은 전시, 교육, 연구 자료로 활용할 예천 지역 관련 유물 구입을 추진한다.

구입 대상 주요 유물은 수준 높은 민속 문화를 살펴볼 수 있는 예천 지역 생산 민속품, 조선시대 예천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 고지도와 읍지, 문집과 저술, 간찰, 시고 등이다.

소장품 매매를 희망하는 개인 소장가(종중 포함)와 문화재 매매업자, 법인 등은 오는 2월 8일부터 11일까지 예천박물관 학예연구실로 방문하거나 등기우편,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G03-8236672469

유물 매도 관련 서류는 예천군청 홈페이지 ‘공고/고시’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매도 신청 유물은 예천박물관 유물감정위원회 심의와 불법 문화재 검증 등 엄격한 절차를 통해 선정되고 구입 대상에서 제외된 유물은 본인에게 반환한다.

예천박물관 관계자는 “예천지역의 역사와 생활상을 파악할 수 있는 많은 유물들이 수집돼 관람객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군민들에게 지역 문화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