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디케이소울 신곡 ‘가지말아요 그대’, 카카오뮤직 실시간차트 1위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2-03-08 12:50 KRD7
#디케이소울 #가지말아요그대 #카카오뮤직 #실시간차트1위
NSP통신-▲카카오뮤직 캡처(左)와 디케이소울 싱글 가지말아요 그대 앨범 재킷(右)
▲카카오뮤직 캡처(左)와 디케이소울 싱글 가지말아요 그대 앨범 재킷(右)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싱어송라이터 디케이소울(DKSOUL)이 컴백 신곡으로 실시간 음악차트 정상에 올랐다.

8일 디케이소울 측은 “지난 7일 정오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디케이소울의 새 싱글 타이틀 곡 ‘가지말아요 그대’가 발매 직후 카카오뮤직 실시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가지말아요 그대’는 2000년대 초반에 유행했던 가요풍의 레트로 감성으로 30대에서부터 60대 까지 폭넓게 겨냥한 추억 돋는 록 발라드로 ‘겨울연가’ OST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데이드림의 곡 작업을 맡았다.

G03-8236672469

강렬한 기타 선율과 피아노의 저음이 동시에 진행돼 노래의 첫 소절부터 애절함을 폭발시킨다. 간주테마에 색소포니스트 루카스의 아름다운 색소폰 선율은 레트로 록 발라드의 감동을 더욱 절정으로 이끌어간다. 특히 디케이소울의 거칠고 진한 톤의 보컬이 인상적이다

디케이소울은 “오래간만에 신곡을 들고 나왔는데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대중들이 사랑하는 분야와 함께 나의 음악 색깔을 융합해 더 좋은 음악을 선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5년간 드라마 OST만 열 다섯 작품 이상 참여해 사랑받으며 ‘OST강자’로 자리매김한 디케이소울은 앞으로 코로나 상황에서 위축됐던 자신의 공연 활동 재개를 위해 올해 중반부터 준비에 들어가 내년에는 무대로 팬들과 만나겠다는 계획이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