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정수정, 영화 ‘거미집’ 캐스팅...신예 배우 한유림 역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2-03-11 16:43 KRD7
#정수정 #거미집 #캐스팅

이 달 크랭크인...송강호·임수정·오정세·전여빈과 호흡 기대

NSP통신-▲배우 정수정 (H&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정수정 (H&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배우 정수정이 영화 ‘거미집’ 출연을 확정졌다.

11일 소속사에 따르면 정수정은 이달 크랭크인 될 김지운 감독의 신작 ‘거미집’에 인기 급상승 중인 신예 배우 한유림 역으로 캐스팅됐다.

‘거미집’(감독 김지운)은 1970년대 다 찍은 영화 ‘거미집’의 결말을 다시 찍으면 더 좋아질 거라는 강박에 빠진 김감독(송강호 분)이 검열당국의 방해와 바뀐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는 배우와 제작자 등 미치기 일보직전의 악조건 속에서 촬영을 감행하면서 벌어지는 처절하고 웃픈 일들을 그리는 작품이다.

G03-8236672469

정수정이 극 중 분할 한유림은 김감독의 영화 ‘거미집’ 스토리의 키를 쥔 주요 인물이다. 이 영화에는 명품 배우 송강호 임수정 오정세 전여빈 등이 일찌감치 캐스팅을 확정한 만큼 매 작품 안정적인 연기와 탁월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변신을 거듭해 온 정수정과의 케미스트리를 기대하게 한다.

정수정은 첫 스크린 도전작인 영화 ‘애비규환’을 통해 세상의 편견에 맞선 임신 5개월 차 토일 역으로 완벽하게 분해 평단과 관객들로부터 ‘정수정의 재발견’이라는 호평을 받는 등 확실한 눈도장을 받은 바 있다. 이 영화로 그는 제41회 황금촬영상시상식에서 촬영 감독이 선정한 인기상 부문 수상과 제42회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 노미네이트되기도 했다.

또한 지난해 공개된 넷플릭스 영화 ‘새콤달콤’에서는 망가짐을 불사한 연기는 물론, 현실 연애의 민낯을 리얼하게 표현하며 한층 넓어진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기도 했다.

한편 정수정은 지난 7일 첫 방송을 시작한 KBS2 월화드라마 ‘크레이지 러브’에 여주인공 이신아 역으로 출연해 열연을 선보이고 있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