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아이오케이, 음악사업부 신설...초대 부문장에 가수 더원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2-03-28 14:45 KRD7
#아이오케이 #음악사업부 #더원

god 김태우, 걸 그룹 앨리스, 팝페라 가수 송은혜 등 다양한 장르의 가수 영입

NSP통신-▲아이오케이 컴퍼니 음악사업부 소속 가수 더 원, 김태우, 송은혜, 엘리스, 추화정(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순) (아이오케이컴퍼니 제공)
▲아이오케이 컴퍼니 음악사업부 소속 가수 더 원, 김태우, 송은혜, 엘리스, 추화정(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순) (아이오케이컴퍼니 제공)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종합엔터테인먼트 아이오케이 컴퍼니(IOK COMPANY. 이하 아이오케이)가 음악사업부를 신설, 음악 시장으로 영역 확대에 나선다.

아이오케이 음악사업부는 지난해 11월 ‘사랑아’ ‘겨울사랑’ 등을 부른 가수 더원과 전속 계약을 체결하면서 음반 업계 진출을 예고 한 바 있다.

12월 7인조 걸 그룹 앨리스를 영입한데 이어 그룹 god의 메인 보컬 출신 가수 김태우 등을 합류시키며 음악사업부의 틀을 다졌다.

G03-8236672469

더원 음악사업부 초대 부문장은 관계자를 통해 “아이오케이 음악사업부는 '오버 더 케이팝(OVER THE K-POP)'이라는 슬로건 아래 소속 아티스트의 앨범 발매 및 정상급 프로듀싱 협업, 다양한 음악 영상, 패션,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음악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최희찬 음악사업부 제작 총괄 이사는 ”아이돌, 발라드, 팝페라 등 다양한 장르의 가수들이 각 분야 최고의 스텝들과 모여 최고의 시너지를 선보여 음반 업계에 새로운 돌풍이 되길 희망한다“라며 ”음반 사업뿐 아니라 드라마 OST, 뮤지컬, 오페라, 콘서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오케이 컴퍼니에는 고현정 조인성 김하늘 이성재 신혜선 김현주 김강우 구혜선 장서희 문채원 전효성 등의 배우가 소속돼 활동 중이다. 최근에는 영화 · 드라마 등 콘텐츠 기획 개발과 제작은 물론 최근 유명 작가, PD, 감독들을 영입해 콘텐츠 사업 부분을 강화와 더불어 음악사업부를 공식 출범시킴으로써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