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돈승 완주군수 예비후보, 13개 읍면 공약 발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4-13 13:45 KRD7
#이돈승 #완주군수 예비후보 #읍면 공약 #동네방네 #공항버스
NSP통신-이돈승 예비후보가 13일 완주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13개 읍면 공약 발표하고 있다.
이돈승 예비후보가 13일 완주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13개 읍면 공약 발표하고 있다.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이돈승 전북 완주군수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가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13개 읍면의 ‘동네방네’ 공약을 발표하고, 이를 통해 시(市) 승격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돈승 예비후보는 13일 기자회견을 갖고 “13개 읍면이 골고루 발전해야 완주군이 시로 승격할 수 있는 기반이 탄탄해진다”며 “읍면별 ‘동네방네’ 공약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우선 삼례읍의 경우 △환경기초시설 피해 보상체계 강화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정상화 △삼봉웰링시티의 완주발전 거점화 등을 제시했다.

G03-8236672469

또한 봉동읍 공약으로는 △완주경찰서 이전에 따른 아동·청소년 체육관 활용 △봉동 119안전센터 설치 △둔산리 주거환경 개선 △고속·공항버스의 노선 경유화 등을 내놓았다.

용진읍에 대해서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선정 주력 △유기동물보호소 이전 및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 △현 용진읍 행정복지센터의 주민 복합문화공간 활용 등을, 이서면은 △전주 항공대대 헬기 장주노선 변경 완료 △혁신도시 내 공영주차장 확충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준비 △초남이성지의 국가등록문화재 지정 추진 등을 약속했다.

이와 함께 구이면에는 △구이 119 안전센터 조기 건립 △청년창업 거점공간 조성 등을, 상관면에는 △상관저수지 활용방안 강구(수상데크 설치 등) △의료폐기물 소각장 설치 불허 등을 추진하겠다고 천명했다.

소양면 공약으로는 △국도26호선 소양진입로 조기 완공 △신촌지구 댐 건설의 조기 착공 및 소양천 준설 △소재지 내 소규모 주차장 건설 등의 추진을 제시했다.

아울러 고산면의 경우 △고산터미널 신축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를, 비봉면에는 △행정복지센터 조기 건립 △보은매립장 조속 마무리 △이지바이오 가축사육업 불허를, 화산면에는 △원승지구 저수지 조기 완공 △되재성당의 국가등록문화재 지정 추진을 공약했다.

이밖에 운주면에는 △운주 흑곶감의 지리적표시제 등록 △대전권 시내버스 운행 협의를, 동산면에는 △동상저수지 명품 드라이브코스 조성을, 경천면에는 △경천저수지 관광명소화 조속 완공 △신흥계곡 갈등 조속 해결 등을 추진할 것임을 피력했다.

이돈승 예비후보는 “당장 시급한 현안, 실현가능한 현안을 중심으로 공약을 제시하고 이를 위해 진력을 다할 것”이라며 “향후에라도 주민들이 요청하는 현안은 내부 검토를 거쳐 공약에 추가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