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블러드 문’ 하반기 개봉…전종서 주연의 할리우드 진출작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4-25 20:19 KRD7
#블러드문 #하반기개봉 #전종서 #할리우드진출작
NSP통신- (판씨네마)
(판씨네마)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영화 ‘블러드 문’이 베니스 영화제 황금사자상 후보작으로 화제를 모은 가운데 2022년 하반기 개봉을 확정지었다.

배우 전종서는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후보작 ‘버닝’뿐만 아니라 할리우드 첫 진출작 ‘블러드 문’으로 베니스 영화제 황금사자상 후보작에도 연이어 출연하며 연기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블러드 문’이 출품된 작년 제78회 베니스 영화제는 봉준호 감독이 심사위원장을 맡아 전 세계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G03-8236672469

‘블러드 문’은 핏빛처럼 붉은 달이 뜬 어느 날, 위험한 힘을 지닌 모나가 병원에서 탈출하고 새로운 자유를 찾아 떠나는 이야기를 담은 미스터리 판타지 영화다.

‘밤을 걷는 뱀파이어 소녀’로 컬트적인 인기를 끈 감독 애나 릴리 아미푸르가 메가폰을 잡은 ‘블러드 문’은 베니스 영화제에서 황금사자상 후보로 지명되었을 뿐만 아니라 사운드트랙 특별 언급상을 포함해 총 2관왕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 시체스 영화제에서도 음악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배우 전종서는 위험한 힘을 이용해 새로운 자유를 찾아 떠나는 주인공 모나 역으로 열연을 펼쳤으며,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후보에 오른 바 있는 명배우 케이트 허드슨과 함께 환상적인 버디 케미를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버드맨’으로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한 베테랑 프로듀서 존 레셔가 진두지휘해 영화의 완성도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

‘블러드 문’을 수입, 배급한 판씨네마는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한국 최초로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미나리’부터 올해 뮤직드라마 ‘코다’와 뮤직 로맨스 ‘라라랜드’, 로맨틱 멜로디 ‘비긴 어게인’까지 다양한 작품을 국내에 소개한 영화사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