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유진섭 정읍시장, 지방선거 대비 ‘공직기강 확립’ 당부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5-09 18:52 KRD7
#유진섭 시장 #지방선거 #공직기강 #거리두기 #공정
NSP통신-유진섭 정읍시장
유진섭 정읍시장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유진섭 전북 정읍시장이 지방선거를 앞두고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과 현행 업무의 차질 없는 추진을 당부했다.

유 시장은 9일 영상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당초 계획된 업무의 차질 없는 추진을 강조하며 “지방선거를 앞두고 원리 원칙에 입각해 공직자들이 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공직기강을 확립해 달라”고 밝혔다.

아울러 “공직자는 시민 전체에 대한 봉사자로서 오해를 받을 수 있는 행위를 자제해 달라”며 “지방선거 기간 불필요한 오해를 사지 않도록 공정하고 차질 없는 선거관리와 선거 중립의 의무를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G03-8236672469

이어 시민과의 대화에서 수렴된 현장의 의견에 대해 관련 부서는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시민들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신속하고 면밀하게 검토해 달라고 말했다.

특히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도로, 교통, 도시가스, 농·배수로 정비 등 생활밀착형 건의 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더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주문했다.

유 시장은 사회적 거리두기와 행사·집회 인원 제한이 해제된 만큼 많은 관중이 함께하는 전국 규모의 각종 스포츠대회 유치에도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유 시장은 “전국 규모의 스포츠대회는 정읍의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침체한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인다”며 “관광과 경제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켜 지역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양질의 전국단위 대회 유치에 힘써 달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