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북대, 수의대 학생 창의력 키울 ‘북카페’ 조성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5-13 13:46 KRD7
#전북대 #수의과대학 #북카페 #동물병원 #익산 특성화캠퍼스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생들의 학습 활동을 지원하고, 융·복합 사고력을 키워줄 수의대 북카페가 익산 특성화캠퍼스에 둥지를 틀었다.

수의대 학생들의 교육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난 달 인테리어 공사를 마치고 최근 수의대 동물병원 2층에 문을 연 북카페는 그동안 학생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 마련을 위해 대학본부와 수의대발전기금의 지원을 통해 1800만원의 예산을 들여 조성됐다.

이 공간에는 자유토론 및 협업, 휴식 등이 가능한 집기와 전공·교양 서적 등이 비치돼 있어 학생 누구나 개인 및 그룹별 학습 등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G03-8236672469

지난 9일 개소와 함께 학생과 동물병원 의료진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어 수의대 학생들에게 휴식같은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수의대 김종익․박지성 학생(본과 2년)은 “그동안 학생들이 식을 취하고 함께 스터디 등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했는데, 가까운 곳에 이런 공간이 마련되어 기쁘다”며 “많은 동료들이 이 공간을 적극 활용해 학업에 지친 마음을 쉬고, 새로운 아이디어도 창출할 수 있는 곳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동춘 수의대학장은 “수의대 북카페는 학생들 누구나 편히 찾아 휴식하고 창조적 아이디어를 생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 공간이 학생들이 학업을 이어나가는 데 긍정적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