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북은행, ‘캄보디아 실시간송금 서비스’ 출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5-20 16:38 KRD7
#JB금융그룹 #전북은행 #캄보디아 실시간송금 #프놈펜상업은행 #캄보디아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은 23일 캄보디아 내 은행으로 저렴한 해외 은행 수수료로 빠른 송금 처리를 할 수 있는 실시간 송금 서비스 출시와 함께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캄보디아 실시간 송금 서비스는 전북은행 자회사인 PPCBank(프놈펜상업은행)가 중개해 실시간 송금 처리되는 방식으로 캄보디아 내 32개 은행으로 송금이 가능하다.

건별 해외은행 수수료는 3달러로 은행 평균 대비 저렴한 수준이며, 송금인이 한국에서 수수료를 부담하면 해외 수취인은 별도의 수수료를 부담하지 않고 송금액 전액을 수취할 수 있다.

G03-8236672469

또한 기존의 JB글로벌 자동송금서비스와 연계해 캄보디아 실시간 송금도 사전 송금 정보를 등록한 고객은 송금전용 통장을 통해 자동으로 캄보디아 송금을 처리할 수 있어 매번 영업점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했다.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하며 23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대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캄보디아 실시간 송금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영업점 창구에서 송금 시 금액별 당발송금 수수료 면제 혜택과 비대면 채널(인터넷뱅킹, JB뱅크앱)을 통한 송금 시 전신료 50%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이번 송금 서비스는 빠른 처리 속도와 저렴한 해외 은행 수수료가 큰 장점으로 캄보디아로 소액자금을 송금하는 개인 및 급여를 본국에 송금하는 외국인 근로자 등에게 한층 더 저렴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트랜드 변화를 반영한 다양한 외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