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태성, 김은혜 선거사무소 앞 1인 시위…“KT 부정 채용 청탁, 김은혜는 사퇴하라”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5-20 17:53 KRD7
#서태성 #김은혜 #KT #부정채용청탁 #1인시위
NSP통신- (서태성 경기도지사 후보실)
(서태성 경기도지사 후보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오늘(20일) 오후 서태성 경기도지사 후보(기본소득당)는 김은혜 후보의 KT 부정 채용 청탁을 규탄하고 사퇴를 촉구하는 1인 시위를 진행했다.

서 후보는 “그때는 인사 추천이 맞는데, 지금은 아니란 말이냐”며 김 후보의 이중적인 태도를 비판했다.

서태성 후보는 “지원자 추천은 했지만 불합격했으므로 부정청탁이 아니”라는 김은혜 후보의 입장에, “전무의 인사 추천 자체가 부정청탁”이라고 꼬집었다.

G03-8236672469

서 후보는 “청탁의 사전적 풀이는 청하여 부탁하는 것”이라며, “KT 임직원의 인사 추천은 채용에 대한 개입이자 부정 청탁”이라고 지적했다.

서 후보는 “교통사고가 없어도 음주운전을 처벌하듯이, 합격하지 않았어도 채용 청탁은 부정”이라고 김은혜 후보를 규탄했다.

그러면서 서태성 후보는 “김은혜 후보는 경기도의 공정을 회복하겠다더니 부정을 저지르고 있다”며 김 후보의 사퇴를 촉구했다.

한편 서태성 후보는 19일 김은혜 후보에게 “KT 취업 부정청탁에 대해 제대로 해명 못하겠다면 사퇴하라”고 요구한 바 있다. 서 후보는 한동훈 법무부 장관에게 “지금이 사회적 강자에 대해 엄정하게 수사할 때”라며 김은혜 후보에 대한 엄정한 수사를 요구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