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덕수 원장, 전북대 의대 발전기금 기부...“후배들에 도움 되길”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5-24 10:40 KRD7
#전북대 #이덕수 원장 #전북대 의대 #발전기금 #이덕수내과의원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대 의대는 나의 꿈이 영글어가는 넓은 터전이었습니다. 어느덧 30년이 지났지만 후배들의 눈빛 속에서 당시의 나를 발견합니다”

전북대학교 의과대학 제15회 동문인 이덕수 원장(이덕수내과의원)이 모교 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1000만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했다.

현 임석태 의대 학장과 졸업 동기인 이 원장은 지역에서 병원을 운영하면서 평소 모교와 의대 후배들에 대한 남다른 애정이 있었다고. 의대를 졸업한지 지난해가 꼭 30년이 되었다는 이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열린 30주년 기념식을 맞아 이를 기념하기 위해 평소 생각에만 머물렀던 나눔을 의대와 후배들을 위해 실천하기로 했다.

G03-8236672469

특히 동기이자 절친한 친구인 임석태 학장이 오랜 세월의 강을 건너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의대 발전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모습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기금을 기부하게 됐다.

이덕수 원장은 “항상 내 삶의 자부심이 된 전북대 의대를 졸업한지 어느덧 30년이 된 의미 있는 해에 친구와 의대 후배들에게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싶었다”며 “작은 마음이지만 크게 쓰이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덕수 원장은 전주 인후동에서 이덕수내과의원을 운영하며 평소에도 소외계층 및 어려운 이웃에 대한 돌봄을 실천하고 있다. 현재 전주시의사회와 전라북도의사회에서 의무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19대책위원회 본부장을 맡아 전북지역의 감염병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