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윤화섭 범시민 후보, 한류 문화 국제학교 설립 추진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5-27 13:21 KRD7
#윤화섭후보 #안산시장출마 #공약발표 #한류문화국제학교설립추진 #범시민후보

교육·문화·체육 복합 클러스터인 ‘에듀 타운’도 조성 등 공약 발표

NSP통신-윤화섭 안산시장 범시민 후보. (윤화섭 안산시장 범시민 후보 캠프)
윤화섭 안산시장 범시민 후보. (윤화섭 안산시장 범시민 후보 캠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윤화섭 안산시장 범시민 후보는 27일 내·외국인과 다문화 학생들을 선발해 한류 문화 인재로 육성하는 ‘한류 문화 국제학교’ 설립을 교육 분야 핵심 공약으로 내놨다.

한류 문화 국제학교는 케이팝과 영화 제작, 크리에이터, 영어, 중국어 등 한류 문화 인재 육성에 초점을 맞춘 교육을 중점으로, 초·중·고교 과정을 통합한 대안학교 형태이다.

내‧외국인과 다문화 학생들을 같은 비율로 선발하며, 학급당 24명씩 모두 24개의 학급 규모로 설립한다. 중등 과정은 기숙형으로 운영한다는 게 윤 후보의 구상이다.

G03-8236672469

윤 후보는 “전국 최대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상호문화도시 안산의 강점을 살려 전국뿐만 아니라 세계에 파급할 수 있는 이상적인 상생 문화 미래학교 설립이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윤 후보는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곧바로 TF를 꾸려 학교 부지를 정하고, 교육청과 협약해 사업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그는 한류문화 국제학교 설립에 그치지 않고,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게 청소년 복합문화체육 시설과 교육 행정시설을 연계한 청소년 교육·문화·체육 복합 클러스터인 ‘에듀 타운’을 조성한다는 계획도 갖고 있다.

윤 후보는 이와 함께 외국인주민(결혼이민자 등)을 강사로 선발해 원하는 학생들에게 무상으로 영어와 중국어 등의 외국어교육을 하는 프로그램도 공약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