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진안군, ‘진안고원 산골음식 세계화’ 학술대회 개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5-27 18:04 KRD7
#진안군 #진안고원 #산골음식 #치유음식 #진안지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진안군이 진안고원 산골음식 세계화를 위한 첫 걸음을 내디뎠다.

27일 진안군에 따르면 이날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진안고원 산골음식 세계화 기반구축’을 주제로 음식 전문가 및 군민 50여명과 함께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진안고원의 식재료 및 음식의 우수성에 대한 전문가 연구‧발표와 토론을 통해 정책적 비전을 설정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계, 음식(식품)분야의 전문가들이 진안 산골음식 연구 결과를 토대로 이뤄졌다.

G03-8236672469

구체적으로는 행사 1부에서는 정혜경 호서대학교 교수를 비롯해 김미림 대구한의대학교 교수, 최지아 온고푸드커뮤니케이션 대표의 주제발표가 열렸다.

정혜경 교수는 진안음식 관련 연구 조사와 ‘진안지’에 기록된 효자 이야기를 콘텐츠로 음식산업 개발에 대해 발표하고, 김미림 교수는 ‘식약동원 사상’에 의한 한방 약선에 중심을 둔 진안고원의 치유음식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또한 최지아 대표는 국내외 음식관광 사례를 조사해 진안군에서 적용할 수 있는 음식 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해 제언했다.

2부에서는 장명수 전북대학교 명예총장이 좌장을 맡아 이영은 원광대학교 교수, 김영 농촌진흥청 기능성식품과장, 최윤희 전북농업기술원 자원경영과장, 고영성 한국음식문화진흥연구원 이사장, 김희준 진안개마대표가 참여해 산골음식과 관련한 종합토론을 펼쳤다.

특히 종합토론에서는 연구에만 그치지 않고 발표주제를 바탕으로 산업화가 가능한 방안에 대한 많은 질문이 이어졌다. 더불어 지역의 브랜드 가치를 올리기 위한 다양한 의견들이 오고가며 산골 음식의 미래에 대해 같이 고민하는 시간이 됐다.

김창열 진안군수 권한대행(부군수)은 “오늘 학술 대회에서 나온 전문가와 군민들의 의견들을 바탕으로 산골 음식 연구를 지속할 것”이라며 “진안고원 산골음식이 관광 등과의 연계를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나갈 수 있도록 홍보와 개발에 더욱더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