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완주군의회 사무국, 농촌일손 돕기 '구슬땀'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6-20 14:21 KRD7
#완주군의회 #완주군의회 사무국 #영농철 #강평석 의회사무국장 #농촌일손 돕기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의회 의회사무국 직원들이 20일 구이면에 위치하고 있는 블루베리 농장에서 영농철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나섰다.

완주군의회에 따르면 오인석 전문위원을 비롯한 13명의 직원들은 이날 수확기를 맞은 블루베리를 수확을 돕기 위해 두 팔을 걷어 붙였다.

이번 일손 돕기는 농촌인구 고령화와 코로나19의 여파로 장기화된 외국인 근로자의 입국제한, 급격한 인건비 상승 등으로 이력난을 겪고 있는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G03-8236672469

이날 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 무더운 날씨 속에서 블루베리를 수확 등 농작업을 도우며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농가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역민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으며, 앞으로 의회사무국 직원들은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농촌일손 돕기에 다선다는 계획이다.

강평석 의회사무국장은"일손이 부족과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작은 힘이나마 보탬이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영농현장에 지원이 꾸준히 이뤄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