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탁, 4일 데뷔 첫 정규 앨범 ‘MMM’ 발매 컴백...록부터 재즈 발라드까지 총 12곡 수록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2-07-04 13:45 KRD7
#영탁 #정규앨범 #MMM #발매 #신사답게
NSP통신-▲가수 영탁(왼쪽)과 그의 정규 1집 MMM 앨범커버(오른쪽) (밀라그로 제공)
▲가수 영탁(왼쪽)과 그의 정규 1집 MMM 앨범커버(오른쪽) (밀라그로 제공)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가수 영탁이 데뷔 17년 만에 첫 정규 앨범 ‘MMM’을 선보인다.

영탁은 4일 오후 첫 정규 앨범 ‘MMM’을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전격 발표할 예정이다.

소속사에 따르면 앨범 타이틀 ‘MMM’은 ‘Manners Maketh Man’의 약어로 동명의 타이틀 곡 ‘신사답게(MMM)’를 나타냄과 동시에 음악이 나를 어떻게 만들어가는지 앨범을 통해 보여주겠다는 영탁의 포부인 ‘Music Makes Me’를 상징한다.

G03-8236672469

영탁은 이번 앨범에 강렬한 심포니 록부터 트랜디한 디스코 팝, 끈적한 R&B와 어쿠스틱 팝, ‘국내 최고의 재즈 아티스트’ 송영주 트리오와 협업한 재즈 발라드 곡까지 다양한 장르의 12곡을 담았다.

특히 타이틀 곡 ‘신사답게(MMM)’는 트랜디한 브라스 섹션과 리드미컬한 기타 리프가 조화를 이루며 흥을 돋우는 펑키 댄스 장르의 곡이다. 영화 ‘킹스맨’을 연상시키는 음악적 연출과 고전적인 ‘신사’의 이미지를 세련되게 풀어낸 가사가 인상적이다. 여기에 영탁의 시원한 보컬이 매력을 더해준다.

영탁은 이들 곡 중 총 9곡의 작사, 작곡, 편곡 등에 참여해 앨범의 메인 프로듀서로서 자신의 음악적 역량도 뽐낼 예정이다.

한편 영탁은 오늘(4일) 오후 6시 첫 정규 앨범 'MMM'을 발매하고 컴백활동에 들어간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