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산시의회, 초선의원 역량강화 간담회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7-07 14:36 KRD7
#군산시의회 #초선의원 #지방의회 #조례안 #역량강화 간담회
NSP통신-김영일 군산시의회 의장이 초선의원 역량강화 간담회 참석해 의회 규정과 회의 진행 절차 등을 설명하고 있다.
김영일 군산시의회 의장이 초선의원 역량강화 간담회 참석해 의회 규정과 회의 진행 절차 등을 설명하고 있다.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의회(의장 김영일)는 7일 공부하고 연구하는 군산시의회를 만들고 의원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초선의원(7명)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상을 정립하고 제248회 군산시의회 임시회를 앞두고 의회 운영에 대한 기본교육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에 따른 면밀한 검토 능력 강화 등을 위해 마련됐다.

최창호 의회운영위원장은 간담회를 직접 주재해 그동안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방의원 입장에서 느끼고 배운 실제 사례를 공유하며 초선의원들과 토론하는 형식으로 진행했다.

G03-8236672469

또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김영일 의장이 참석해 4선 의원으로서 다년간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의정활동에 필요한 의원의 역할과 지방의회 운영, 조례안, 예·결산 심사 기법 등을 주제로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의회 규정과 회의 진행 절차 등을 설명했다.

이어 집행부서 예산계장으로부터 군산시의 재정 규모 등 예산 사항 전반에 걸친 브리핑 보고도 이뤄졌다.

최창호 의회운영위원장은 “지방자치분권 2.0시대가 개막했고, 지방의회 역할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한 시점인만큼 시의원들도 변화의 선두에 서서 지역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열심히 일해야 한다”며 “앞으로 군산시의회는 동료의원들과의 간담회 뿐 아니라 다양한 교육을 통해 공부하고 연구해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초선 의원들은 “비록 초선이지만 민의를 받들고 지역의 민원해결을 우선하는 열심히 하는 시의원이 되겠다”며 “지역 내 현안들을 정확히 보고, 듣고, 배워가면서 지역의 미래 발전을 위해 늘 겸손한 자세로 지역민과 군산시민과 소통하는 시의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