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국토안전관리원,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대상 수상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09-28 15:31 KRD7
#국토안전관리원 #사회활동지원사업 #보건복지부장관상 #시니어점검원 #시설물자율안전점검
NSP통신-이용강 국토안전관리원 부원장(왼쪽 두 번째)와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용강 국토안전관리원 부원장(왼쪽 두 번째)와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국토안전관리원(원장 김일환, 이하 관리원)은 지난 26일 노인들에 대한 일자리 제공과 사회활동 지원에 기여해 ‘2022 노인 일자리 주간’ 행사에서 대상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관리원은 지난해 처음 시작한 ‘시니어 국민생활시설점검원’(시니어 점검원) 사업이 일자리 창출 실적과 교육 프로그램 내용에서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아 장관상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시니어 점검원은 노인들이 관리원이 개발한 ‘시설물 자율안전점검’ 앱(App)을 활용해 사회복지시설 안전점검을 수행하고 급여를 받는 사업이다.

G03-8236672469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이 사업에는 지난해 65명에 이어 올해는 178명이 참여했다. 관리원은 시니어 점검원들에게 점검용 안전장비를 지급하고 건축구조 이론, 가상현실(VR) 체험, 관리원 직원들과의 합동점검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김일환 관리원 원장은 “어르신들의 경험과 지혜를 활용하여 안전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도록 시니어 점검원 사업을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