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산시,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선정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9-28 19:13 KRD7
#군산시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교육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는 28일 교육부와 인사혁신처에서 주최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주관하는 ‘2022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사업(Best HRD)‘에서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도‘는 인적자원을 능력중심으로 채용‧관리하고 재직 중 근로자에게 지속적인 교육훈련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인적자원개발 활동이 우수한 기관에게 인증하는 제도다. 시는 지난 2007년 최초 인증 이후 현재까지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인증제의 유효기간은 3년으로, 인증패 수여, 대외 홍보 시 인증 로고 활용, 3년간 고용노동부 정기근로 감독 면제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G03-8236672469

시는 조직진단을 통한 맞춤형 개인역량 진단평가 체계 구축 등 조직역량개발, 중장기 교육훈련 체계 수립 및 직원 희망 부서제 추진, 개인 업적과 능력에 기반한 승진제도 운영으로 다양한 분야의 심사지표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안창호 자치행정국장은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으로써 군산시의 가치 상승과 직원들의 자긍심 고취 효과가 기대된다”며 “앞으로 공직자들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해 각 분야에서 시민에게 양질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