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산시의회, '드론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통과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10-27 17:54 KRD7
#군산시의회 #한경봉 의원 #드론 #새만금
NSP통신-군산시의회 한경봉 의원(사 선거구)
군산시의회 한경봉 의원(사 선거구)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의회 한경봉 의원(사 선거구)이 대표 발의한 '군산시 드론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이 제250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가결됐다.

이 조례안은 드론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심의를 위한 ‘군산시 드론산업 육성위원회’를 신설해 드론산업 시장의 활성화에 따른 원활한 대응을 도모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군산시는 드론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주요 정책 및 계획을 심의하기 위한 드론산업 육성위원회를 설치할 수 있게 됐다.

G03-8236672469

드론산업 육성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한 20명 이내의 위원을 구성할 수 있으며 각 위원은 드론산업 관련 연구·교육·협의 기관 및 관련 법인·단체의 임직원 등 그 밖에 드론산업 분야에 전문성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으로 둘 수 있다.

한경봉 의원은 “군산은 새만금과 함께 미래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도시로 드론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전략 마련이 시급하다”며 “이번 조례 일부개정으로 드론 친화적인 시민문화 조성과 저변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본 조례 일부 개정안은 대표발의자인 한경봉 의원을 포함해 지해춘·박경태·이한세·윤세자 의원이 공동 발의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