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안군의회, 제271차 전북시군의장협의회 개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12-22 19:14 KRD7
#부안군의회 #전북시군의장협의회 #영농태양광 #완주군의회 #농어촌 기본소득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부안군의회(의장 김광수)는 22일 소노벨변산에서 ‘제271차 전라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권익현 부안군수와 김광수 의장을 비롯한 7명의 부안군의회의원들이 참석해 12개 시군의장들을 환영했으며, 전주시의회를 비롯한 12개 시군의장들이 참석해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지방의회의 역할에 대해 논의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함께 가졌다.

특히 전라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이기동)는 회의에서 완주군의회에서 제안한 ‘농업농촌의 안정적 수입을 위한 영농태양광 발전사업 지원 법률 제정 촉구 건의안’과 부안군의회가 제안한 ‘농어촌 기본소득 시행 촉구 건의안’을 채택해 농어촌 지역의 소멸을 막고 농어촌에 거주하는 모든 주민들이 지속가능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최소한의 소득을 보장해 미래가 있는 농어촌을 만들 필요성이 있다고 밝혔다.

G03-8236672469

김광수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눈이 많이 오는 가운데서도 부안까지 찾아주신 시군의장단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만남을 가져 지역의 미래를 생각하며 서로가 발전하고 상생할 수 있는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시군의장협의회는 이날 채택한 건의문을 대통령실, 국회 및 농림축산식품부 등 관련 기관에 송부할 예정이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