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항공사 ESG 국회 세미나 17일 개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1-16 14:40 KRD7
#한준호의원 #항공사ESG #국회세미나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등 6개 항공사와 국토교통부 참석해 ESG 현황 및 향후 계획 발표・토론 예정

NSP통신- (한준호 의원실)
(한준호 의원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한준호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고양시(을))이 오는 17일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항공사 ESG 국회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지속가능발전의 개념에서 출발해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한 미국 EU 등 주요국에서 핵심 아젠다로 다뤄지고 있는 ESG 경영, 투자의 항공업계 현황을 진단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에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등 국내 6개 항공사가 참석하며, 이 중 5개 항공사가 각 사의 ESG 경영 활동 및 향후 계획을 발표한다.

G03-8236672469

이어 국토교통부(항공기술과)가 항공분야 탄소감축 추진 계획을 발표하고, 이후에는 한국항공대학교 황호원 교수가 좌장을 맡아 참석자 간 자유로운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준호 의원은 “최근 고유가 고환율 고금리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항공업계가 ESG 경영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것은 매우 고무적”이라며 “이번 세미나에서 국내 항공사 ESG 경영 지원을 위한 다양한 해법들이 나오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