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네이버, 스마트미디어렙과 업무협약…7개 방송사 하이라이트 영상제공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4-10-31 16:17 KRD7
#NAVER(035420) #스마트미디어렙 #방송사하이라이트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스마트미디어렙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상파, 종편 등 7개 방송사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공한다.

이번 협약으로 스마트미디어렙은 MBC·SBS 등 지상파, 채널A·JTBC·MBN·TV조선 등 종합편성채널, 엠넷·티비엔 등을 보유한 CJ E&M까지 총 7개사의 방송 영상 클립을 네이버 TV캐스트에 제공한다.

각 방송사의 예능, 드라마, 시사교양 프로그램이 포함된다. 서비스는 11월 첫째 주 중 오픈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이로써 이용자는 네이버 TV캐스트에서 기존에 제공됐던 KBS, EBS를 포함해 주요 방송사들의 핵심 영상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영상은 실제 방송 후 24시간 이내에 방송사가 선정한 영상 클립으로 제공된다. 네이버는 TV캐스트 내 각 방송사의 브랜드관을 개설해 보다 간편한 감상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네이버 한성숙 서비스1본부장은 “무선 인터넷 환경이 발달하면서 이용자의 동영상 콘텐츠 소비 비중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가 네이버 TV캐스트에서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찾을 수 있는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미디어렙은 뉴미디어 플랫폼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MBC와 SBS 등 방송사들의 영상 클립을 모아 온라인 광고 판매를 대행하는 회사다.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