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한은행, 고객자산 성과분석 시스템 활용 고객서비스 제공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03-01 14:29 KRD7
#신한은행 #고객자산 성과분석 #고객종합자산 수익률 #KPI #고객서비스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신한은행은 고객자산의 관리를 강화하고 고객의 투자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고객자산 성과분석 시스템을 활용한 고객서비스를 오는 2일부터 시행한다.

은행권 최초로 도입된 고객자산 성과분석 시스템은 예·적금부터 펀드, 신탁까지 고객이 가입한 모든 상품에 대해 고객별 종합수익률을 측정하는 시스템으로 정확한 투자성과 측정 및 분석을 통한 고객별 맞춤 투자전략을 제시해 고객의 투자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도입됐다.

시스템 도입과 함께 시행되는 고객자산 성과분석 서비스는 신한은행을 거래하는 고객의 모든 자산에 대한 종합수익률 등이 포함된 고객자산 성과분석 보고서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투자성과를 정기적으로 점검해 최적의 투자전략을 제공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또한 고객이 요청하는 경우 타 금융기관 및 고객이 보유한 수익형 부동산을 포함한 고객종합자산 수익률 관리서비스가 제공돼 금융자산 외에 실물자산을 포함한 수익률 관리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번 시스템의 본격적인 운영과 함께 고객의 수익률을 영업점 및 직원 평가지표인 KPI (Key Performance Indicator, 핵심성과지표)에 반영해 보다 세심하고 전문화된 고객관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다양한 상품마다 수익률 산출방식이 서로 달라 그 동안 상품간 성과비교에 한계가 있었다”며 “고객 전체자산에 대한 객관적인 성과평가와 분석을 통해 제공 맞춤형 투자전략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고객의 수익률제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kimbn@nspna.com, 김빛나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