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H농협은행, 민원예방 8대 실천과제 선포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04-19 15:23 KRD7
#NH농협은행 #민원예방 #민원감축 #결의대회
NSP통신-(사진제공=NH농협은행)
(사진제공=NH농협은행)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NH농협은행(은행장 김주하)은 지난 17일 오후 본관 대강당에서 김주하은행장 등 본부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민원예방의식을 새롭게 하고 민원감축 실천의지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민원예방 8대 실천과제’를 선포하고 결의대회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민원예방 8대 실천과제는 그동안 NH농협은행에서 발생된 민원에 대해 원인 분석을 통해 도출한 것으로, ▲상품판매 시 설명 철저 ▲신속·정확한 업무처리 ▲고객정보보호 철저 ▲친절한 고객 응대 ▲전자금융사기 예방 ▲고객과의 약속이행 철저 ▲본인확인철저 ▲약정서 기재 철저 등 8가지 항목을 선정했다.

NH농협은행은 이번 결의대회를 계기로 전사적인 민원감축 노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G03-8236672469

우선 민원감축 특별대책반을 본부에 구성하고 영업점에서 민원발생예측 건에 대해 사전보고를 실시하는 민원사전보고제를 운영한다. 또한 반복민원에 대해서는 사례전파 및 적극적인 제도개선 노력을 기울이며 민원업무 우수사무소 및 유공 직원에 대해 포상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날 결의대회를 주재한 김주하은행장은 “오늘 결의대회를 계기로 민원발생을 적극 예방하여 고객들로부터 신뢰받고 사랑받는 은행으로 거듭나겠다”고 다짐했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