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세계 센텀시티점, 요우커 마케팅으로 해운대 특수

NSP통신, 박지영 기자, 2015-08-05 06:00 KRD2
#신세계(004170) #신세계센텀시티점 #요우커마케팅
NSP통신

(서울=NSP통신) 박지영 기자 = 최고 비수기 8월에도 해운대 특수로 웃는 신세계 센텀시티점이 요우커 모시기에 적극 나선다.

센텀시티점에 몰리는 중국인 관광객이 크리스마스와 10월 국경절 다음으로 여름 휴가를 위해 8월에 많이 몰린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

이와 함께 센텀시티점의 중국인 매출 역시 중국 4대 쇼핑이슈인 춘절과 노동절보다 8월 바캉스 시즌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G03-8236672469

센텀시티점은 서울 명동에 인접한 본점에 이어 신세계백화점 점포 중 두 번째로 중국인 매출이 많다.

크루즈 관광객을 중심으로 중국인 고객 유치에 적극적인 공세를 펼쳐온 센텀시티점은 올해는 중국 현지 여행사와 제휴를 통해 부산 의료관광 상품을 신설하고 중국 1위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C-Trip)과도 제휴해 할인쿠폰, 웰컴기프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또 지난 5월 중국 노동절 연휴에 맞춰 한국 최고급 백화점, 조선호텔 등 럭셔리 문화 체험과 부산의 문화중심지 등을 방문하는 중국 파워 블로거 팸투어를 진행하고 조선호텔과도 새롭게 제휴를 맺어 숙박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금액대별 상품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NSP통신

특히 이번 8월 바캉스 특수를 겨냥해서는 전 직원이 화려한 프린트의 하와이언 셔츠를 입고 중국인 쇼핑객을 맞이할 뿐만 아니라 5% 할인 쿠폰과 30만원이상 구매 시 5% 상품권 증정, 에어부산 연계 사은선물 제공 등 춘절, 노동절, 국경절 이슈 못지 않은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센텀시티점 대표 명소인 스파랜드에서도 비어가든 생맥주 증정, 음료 할인, 안마시설 무료 이용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벌인다.

한편 센텀시티점이 위치한 부산 해운대구도 요우커 모시기에 동참했다. 해운대구는 지난 달 24일부터 27일까지 중국의 북경, 상해, 남경에 해운대 관광 홍보단을 파견해 메르스 종식과 국제관광도시 해운대를 알렸다.

신세계 센텀시티점장 정건희 상무는 “해운대 바캉스 절정인 8월, 제 2의 내수 시장인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 민관이 함께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해외 명품부터 국내 패션브랜드까지 풀라인으로 갖춘 쇼핑 콘텐츠와 센텀시티점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설로 해운대 바캉스 요우커들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지영 기자, jy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